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

[서울캠핑] 노을캠핑장 방문 후기 (주차, 위치 등)

by 하민아빠육아 2024. 4. 15.
반응형
노을 캠핑장 예약방법

노을캠핑장 사진
노을캠핑장 사진

 

 - 노을캠핑장은 인터파크에서 예약을 받으며, 주말 등은 예약 오픈과 동시에 모든 시트가 매진이 됩니다. 미리 예약일을 체크해 놓으시고, 예약시간에 바로 접속하여 본인이 원하는 날짜, 위치를 클릭해서 잡으셔야 합니다. 매월 15일 오후 2시에 다음날 예약을 받는다고 보시면 되며, 각 월에 대한 세부 안내는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노을 캠핑장 주차

 

 - 노을캠핑장은 차로 직접 올라갈 수는 없습니다. 노을 캠핑장 주차장은 아래쪽에 별도로 있으며, 주차장에 주차하신 이후에 걸어서 또는 맹꽁이 전기차을 타고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맹꽁이 차량은 10~12인 정도 한 번에 탈 수 있으며, 차량 뒤편에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이 주어집니다.  주차요금은 캠핑 왔다고 하면 일 정액권을 사 실수 있고, 몇 시간만 머무는 경우 그냥 주차해도 크게 부담 있는 가격대는 아닙니다. 하루 주차하면 몇천 원 수준이니, 정확히 시간계산은 안 해봤어요. (그냥 주차했을 때 1시간에 1,800원 , 캠핑장 이용자 선불권 주말 1만 원, 평일 5천 원)

 문제는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아 차량 탑승 대기가 최소 30분~1시간도 걸릴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행이 오면 차량 탑승 대기줄부터 서야 하며, 짐이 없는 경우는 걸어올라 가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이 만차인 경우 무한 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주차장 들어가기 전에 쭉 길 따라 있는 도로변 주차장에 자리가 있으면, 서둘러서 잡는 것도 방법입니다.

 

노을캠핑장과 아기들

해 질 녘 아기들

-2024년 4월 초 주말 해가 서서히 넘어가는 시간  우리 아이들이 느긋하게 있는 사진입니다.

 

노을캠핑장 시트 선정

 

 - 노을캠핑장은 A, B, C, D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A, B, D 구역은 1만 3천 원 C구역은 1만 원입니다. C구역은 전기사용이 제한되며, 나머지 구역들은 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A, B, D 구역의 앞번호 1번~10번 자리를 선호합니다.

이유는 편의점, 개수대, 화장실, 카페와 가까워서 물품조달 또는 정리에 유리합니다. 제 지인은 C의 구석자리를 좋아하는데 사람이 적어 한산하다고 합니다. 캠핑장에 가는 인원 구성에 따라 선호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아이를 동반하신 경우는 앞 번호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